
Hutz personal training
“A space to focus entirely on myself, grounded in inherent solidity.”
Gym interior design
- Location Seoul, Korea
- Client Hutz
- Area 165.7 ㎡
성동구에 위치한 퍼스널 트레이닝 센터 ‘HUTZ’는 공간을 관통하는 키워드로 ‘본연의 견고함’을 설정하고, 이를 묵직한 무채색의 톤 앤 매너로 시각화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의 핵심 과제는 기존 PT샵이 가진 공간적 한계의 극복이었습니다. 협소한 원룸형 구조나 대형 짐(Gym)의 구석을 빌려 쓰는 형태는 ‘퍼스널(Personal)’이라는 본질을 담기엔 부족했습니다. 우리는 사용자가 넓은 공간을 독점하며, 다양한 기구를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완벽한 프라이빗 짐을 기획했습니다. 이를 위해 도입한 것이 ‘순환형 동선’입니다.
입구와 카운터를 지나 깊게 뻗은 구조는 동선의 간섭 없이 물 흐르듯 운동을 이어갈 수 있게 합니다. 또한 지하실이라는 물리적 환경을 극복하기 위해, 어둠을 단순한 제약이 아닌 ‘아늑함’과 ‘집중의 요소’로 치환했습니다.거친 텍스처의 벽면과 차가운 금속성 소재의 대비, 그리고 공간을 확장시키는 전면 거울의 배치는 미니멀하면서도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HUTZ는 단순한 운동 공간을 넘어, 오직 나에게 집중할 수 있는 프리미엄 공간 경험을 제안합니다.






































